본문 바로가기
합리적인 알뜰폰 통신요금

유심사,로밍도깨비_여행갈 땐 Esim으로 간편하고 합리적인 유심

by Jesse9867 2023. 9.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여행가실 때 유용한 Esim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제가 직접 사용한 후기니까요,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저만 해도 몇 년 전에 해외여행 갈때는 전화,문자를 포기하고 데이터만 터트리고 사용하는 에그를 사용하거나, 현지에서 단기 유심을 사서 갈아 끼워 데이터, 현지 번호를 득하고 사용했습니다. 또 최근에는 일본에 다녀올 때 도시락 wifi를 사전에 신청해서 다녀오기도 했는데요, 불편한 점들이 한 가지씩은 꼭 있더라구요. 오늘은 제가 방금 예약한 로밍도깨비의 Esim에 대해 설명드리고 해외여행 가기 전 Esim  사용법에 대해 공유하겠습니다.

Esim의 3가지 장점

  1. 장점 1. Esim은 현지 유심과 달리, 비행기안에서 현지 도착시 바로 작동한다.
  2. 장점 2. Esim은 불편하게 무거운 에그나, 도시락 wifi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
  3. 장점 3. Esim은 로밍대비 훨씬 저렴하다.

Esim 구매 대표 플랫폼 비교

Esim은 보통 모바일 어플을 통해 구매하는데요, 저도 이번에 검색을 하면서 1) 유심사, 2) 로밍도깨비가 가장 대중적인 어플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번에 추석을 이용해 필리핀으로 여행을 떠나는데요, 보홀로 떠나 바다 수영을 할 생각을 하니 너무 좋네요. 제가 유심사와 로밍도깨비 6일동안 Esim 사용시 가격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저는 6일, 일 2기가 정도는 필요해서 6일 2기가 기준으로 조회를 해보았습니다. 왼쪽이 로밍도깨비, 오른쪽이 유심사입니다. 일 2기가/6일 정도의 필리핀 여행시에는 유심사가 좀 더 저렴합니다. 

왼쪽이 로밍도깨비, 오른쪽이 유심사입니다. 유심사가 저렴합니다!

Esim 사용법

사실 저도 걱정이 많이 앞서는데요, Esim 사용을 제가 잘 할 수 있을지? 뭔가 어떻게 스마트폰 설정을 바꿔줘야 할텐데 걱정이 앞섭니다. 하지만 유심사를 보다보니 자세하게 단계별로 설명이 되어있어서 그리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이라도 저도 했으니 잘 따라하시면, 아무 문제 없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구매하시고 사용하실 때 자세하게 꼼꼼하게 살펴보셔야 겠지만, 우선 제가 유심사 어플에서 확인한 사용법에 대해 공유드리겠습니다.

IOS 16 버전

1. Esim을 구매 후, 출국 전에 미리 등록

0123456789101112
1. Esim을 구매 후, 출국 전에 미리 등록

2. 도착 후 활성화

01234
도착 후 활성화

3. 여행이 끝난 후, ESIM 삭제

012345

Esim 사용 가능 스마트폰

Esim을 사용하지 못하는 스마트폰 기종도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최신 기기들 위주로 Esim이 사용가능합니다. 꼭 여행가시기 전에 이 부분 놓치지 마시고 구매하셨으면 좋겠네요!

Esim 사용후기 (필리핀 보홀, 5박 6일, 일 2G기가, "유심사")

본 내용은 여행을 다녀온 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후기를 기대해주세요! 과연 저는 어렵지 않게 ESIM 사용을 할 수 있을까요? 또한 품질은 어땠는지? 다녀와서 공유하겠습니다.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이웃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