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유용한 정보

영어 공부 웹사이트 (어플) 추천 BEST 1. 미국판 DC, 레딧 (Reddit)

by Jesse9867 2023. 7. 4.
반응형

외국어를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최대한 그 언어에 노출되고 사용할 수 밖에 없는 환경에 노출되는 것입니다. 구체적인 방법으로 가장 좋은 것은 유학을 가거나 그 나라에서 사는 것이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자연스럽게 영어라는 외국어에 둘러싸인 환경을 조성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네이버 카페나 디시인사이드, 오늘의유머와 같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오늘은 글로벌 커뮤니티 사이트를 소개하려 합니다. 일상의 많은 부분을 그 언어의 환경으로 적응하는 첫 단계, 외국인과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Reddit

미국 소셜 뉴스 초대형 커뮤니티 사이트. 본사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있다. 마스코트는 스누(Snoo)로 사용자는 레디터(redditor)라고 통칭된다. (나무위키 출처)

저자의 Reddit 웹사이트 화면

당신의 관심사에 맞는 다양한 소그룹 (Community)가 있습니다.

레딧은 미국에서 태어났지만 전 세계에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DC인사이드와 같은 커뮤니티 사이트인데 정말 정말 다양한 주제들의 커뮤니티 (topic)들이 있어 관심있는 주제들에 대해 가입을 하시고, 그 카테고리내에서 외국인이 올린 글들을 읽고, 댓글달고 메시지도 주고 받으며 자연스러운 외국어 습득에 정말 좋은 사이트입니다. 무엇보다 정말 관심사로 이루어진 주제들이 다양하니 이것도 있어? 라고 생각하는 주제가 있다면 한번 검색해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JOIN한 KOREA 커뮤니티입니다. 다양한 외국분들과 한국인들이 영어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그 중의 한 글을 캡쳐해봤습니다. 외국인이 한국의 마약 문화에 대해 조심스럽게 물어보는 글입니다. 호주 사람인데 한국의 마리화나, mdma, isd 등과 같은 마약문화가 불법인 건 아는데 실제 사회적인 인식과 대하는 태도가 어떤지 물어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호주에서는 보수적인 사람이 아니라면 호주에서는 마약의 사용이나 접근이 어렵지 않다고 한국은 어떤지 궁금하다고 합니다.

이 커뮤니티는 Lifeprotips라는 커뮤니티입니다. 직역하게 된다면 인생꿀팁 커뮤니티입니다. 예를 들어 위의 글처럼 JET LAG를 어떻게 하면 빠르게 조절할 수 있는지 물어보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글이네요! 댓글도 한번 보겠습니다.

현지의 제철 음식을 먹어라, 그러면 신체가 그 현지에 맞게 위치할 것이다. 그리고 라벤더 오일 몇 방울과 ylang ylang 에센셜 오일을 저녁에 목욕할 때 혹은 베개에 사용해보라

내용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영어에 노출하고 그러는 와중에 만나는 표현들에 더욱 익숙해지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INPUT만 하지 않고 직접 댓글이나 대댓글을 영어로 달아보면서 알고 있는 내용을 OUTPUT 해보는 연습을 하시면 좋습니다. 저도 영어를 꾸준히 공부하고 있는데 시차 적응을 잘 하기 위한 댓글을 달아보겠습니다.

저는 예전에 어디서 들어본 바로 장기간 비행기를 탈 때 기내에서 제공해주는 물을 제외한 어떤 음식도 꾹 참고 먹지 않는다면 시차 적응이 훨씬 수월하다는 얘기를 들은 바 있어 그런 내용으로 댓글을 달았습니다. 덕분에 저도 오늘 영어 output하였습니다.

Reddit은 어플로도 가능합니다. 또한 언어교환을 위한 외국인 친구들을 사귈 수도 있다는 좋은 커뮤니티입니다. 저를 포함해서 많은 분들이 환경을 탓하지 않고 외국어 공부 효율적이고 재미있게 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